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바나나러닝(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스텝시” 및 그와 관련한 부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과 절차 등을 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텝시”는 회원이 온라인 상의 공개된 동영상, 음성, 텍스트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외국어를 학습하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이하 문맥에 따라 “스텝시” 또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3. “콘텐츠”란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내용물 일체(텍스트, 음성, 영상, 네트워크 서비스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합니다)를 의미합니다.
4. “공개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포함되어 있는 텍스트, 음성, 영상, 이미지 중에 온라인에 무료 또는 광고와 함께 공개되어 있는 내용물을 의미합니다.
5. “구독 멤버십”이란 “회원”이 “서비스”의 특정 추가 기능 또는 콘텐츠에 대해 일시불 또는 정기적으로 요금을 지급함으로써 해당 추가 기능 또는 콘텐츠를 일정 기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유료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 등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을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그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것일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동일한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뿐만 아니라, 해당 내용을 “회원”의 전자우편 또는 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동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내용에 동의 의사가 표시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해지사유, 해지일을 통지합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별도 약관 등”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 확인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대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나아가 그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이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 6조 (계정)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서비스 계정(“계정”)을 개설하여야 하며, 계정 개설 시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에 변동이 있는 경우 이를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2. “회사”는 부정한 방법으로 무분별하게 계정이 생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하는 ID를 대신하여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 SNS 가입 연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계정 정보는 “서비스” 내 “회원” 본인을 제외한 타 회원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는 “회원” 당 하나의 계정만을 지원합니다.
4.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금지합니다.
1) 다른 사람의 이름을 사용자의 이름으로 선택하거나 사용하여 그 사람을 가장하는 행위
2) 본인 이외의 사람 또는 단체의 이름을 적절한 허가 없이 사용하여 당사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불쾌감을 주거나 저속, 외설적인 이름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5.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계정”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이 자신의 “계정”이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합니다.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원”은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해 “회사” 또는 타인이 손해를 입게 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과실이 없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조 (서비스 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한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를 통한 외국어 학습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콘텐츠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 시간 또는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관련 법령 상 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운영상 필요한 경우, 1일 특정 시간 동안에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에게 본 약관 외에 별도 서비스별 약관의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약관이 요구되는 서비스는 회원이 해당 앱의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그러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련 법령, 회원의 연령, 서비스의 이용 절차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모바일 앱 내에서 사전에 안내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관리 및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개인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하에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1항의 광고 및 제3항의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전자우편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앱내 결제)
1. 스텝시앱은 앱 내부 콘텐츠 구매를 위한 앱내부결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은 단말기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앱내부결제를 방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위하여 “방송통신 위원회의 권고” 및 “오픈마켓 모바일 콘텐츠 결제 가이드라인”에 따라 오픈마켓이 제공하는 인증절차 등이 적용된 앱내부결제를 위한 모듈, 라이브러리 등을 앱에 적용합니다.
3. 회원이 단말기 및 오픈마켓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의 앱내부결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앱내부결제 대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5. YouTube는 무료서비스로 언제든 스텝시와 YouTube를 이용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텝시의 앱내부결제는 스텝시 기능과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한 것으로 YouTube 시청을 위해 과금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 11조 (인앱결제)
1. 인앱 구매를 통해 자동 갱신 구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자동 갱신 구독을 선택하는 경우, 구독을 취소할 때까지 귀하의 계정에 구독 요금이 정기적으로 청구됩니다.
3. 구독은 구매 확인 시 아래 선택한 기간에 따라 iTunes 계정에 청구됩니다.
• 1개월 (2.99 달러), 2개월 (4.99 달러), 3개월 (5.99 달러)
4. 청구된 구독은 현재의 구독 기간이 만료되기 최소 24시간 전까지 자동 갱신이 꺼져 있지 않으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5. 선택된 구독은 해당 시점의 구독 기간이 활성화되는 동안 취소할 수 없습니다.
6. 구독을 관리하거나 구독 자동 갱신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매 후 iTunes 계정 설정을 방문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자동 갱신을 해제하는 경우, 해당 시점의 구독 기간이 끝날 때까지 현재의 구독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해당 시점의 구독 시간이 만료되는 때에 구독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제 12조 (콘텐츠의 이용)
1. 회원은 기간의 제한이 있는 특수한 콘텐츠를 제외하고는 구매한 콘텐츠를 원칙적으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내 기간의 제한이나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애플리케이션 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콘텐츠 및 아이템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구매한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단말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오픈마켓의 특성에 따라 계정 공유로 단말기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해당 오픈마켓의 정책에 따릅니다. 기기변경, 번호변경, 해외로밍 등을 하는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 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보증기간이 “영구”로 표시되거나 보증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 콘텐츠 및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해당 콘텐츠 및 서비스의 이용 기간으로 봅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사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모바일 앱 실행 시 안내문구를 게시하여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행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수집과 이용)
1. 회사는 모바일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모바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모바일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를 수집 또는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에 최선을 다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수집한 개인정보 이용
보유기간
[필수정보]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목소리 녹음 파일,
만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목소리 녹음 파일
회원제서비스 제공 및 그에 따른 본인 식별 또는 인증, 회원관리, 결제링크 발송, 이용요금 결제 내역 등 관리, 이용내역 통계, AI분석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 향상, 통계에 따른 서비스 제공, 서비스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 또는 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선택정보는 동의철회 시 삭제, 필수정보와 동의받은 선택정보는 회원탈퇴 시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아래 항목은 법령에 따른 최소보관기간으로 해당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 소지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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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회원이 수업에서 질문할 때 표시되는 정보
[선택정보]
휴대전화번호
친구 소개 이벤트 및 수업 질문 시 알림톡 또는 문자발송


1) 필수정보인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필수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2) 선택정보인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회원의 선택에 따라 기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닉네임을 기재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시 질문이 불가하며, 휴대폰 번호를 기재하지 않을 경우, 중요한 알림성 메시지를 받는 기능이 제한됩니다.
3)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 운영체제 버전, 통신사 네트워크망 이름, 앱버전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서비스 계정 삭제)
1. 회원은 회사에게 서비스 계정 삭제를 요청하고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스텝시 계정 삭제를 요청합니다.
support@stepsy.app
3. 이메일, 캘린더, 즐겨찾기, 학습기록 등 계정에 저장된 데이터와 콘텐츠가 모두 삭제됩니다.
4.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 운영체제 버전, 통신사 네트워크망 이름, 앱버전 등의 데이터가 모두 삭제됩니다.
5. 계정 삭제 후 20일 이내에는 삭제한 사용자 계정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20일 이후에는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어 복원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 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 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동의 받아 수집한 전화나 전자우편으로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벤트 당첨 등으로 인해 회사에 개인정보 제공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 기재
2)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3)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4)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6)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서비스이용요금을 결제
7)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8)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9)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10)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1)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2)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3)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4)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5)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모바일 프로그램) 또는 모바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악성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7)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8)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한 제한
2) 기타 회원의 모바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모바일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 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2항의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FAX,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앱 내에서 보여지거나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을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7. 앱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모바일 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모바일 서비스 내외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5조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9.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10. 제6항은 회사가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19조 (회원 게시물)
1. 회원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게시물이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제 20조 (유료서비스와 유료회원)
1.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신규 및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유료서비스는 개시되며,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 9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있게 되는 경우, 그 사실을 통지하며, 회사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불일치 사실을 정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제 21조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유료서비스의 내용은 스텝시 서비스 앱 내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페이지에서 회원에게 자세히 표시하고 있습니다.
1) 자동결제형 서비스 :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상품
2) 기간구매형 서비스 :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일정기간 단위로 구매 이용하는 서비스
3) 개별구매 서비스 : 일회의 개별 구매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4. 회사는 교육 외의 기타 콘텐츠나 부가서비스가 함께 제공되는 결합상품, 다른 회사와의 계약을 통한 제휴상품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인, 단체, 법인(이하 “권리자 등”이라 합니다) 간의 계약의 체결 여부 및 개별 계약의 내용, “권리자 등”의 사후 요청에 따라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 조건이 사전 또는 사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유료서비스 상품 변경)
1. 회원이 이미 구매 또는 가입한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은 원칙적으로 변경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상품에 대한 변경이 있게 될 경우, 이 약관 제 9조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그 사실 및 내용, 변경일자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22조 (대금결제)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은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와 오픈마켓, 모바일 앱에서 정하는 방법, 정책 등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 방법 역시 정해진 방법에 따라 납부합니다.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오픈마켓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 수단별로 결제 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청약 철회 및 구매 대금의 환불)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은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와 오픈마켓, 모바일 앱에서 정하는 방법, 정책 등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 방법 역시 정해진 방법에 따라 납부합니다.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오픈마켓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 수단별로 결제 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1. “애플 앱스토어” 및 기타 결제 수단을 이용한 유료회원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유료회원이 제1항의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3. 청약 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청약 철회, 해지 또는 해제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
2)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청구 정지 내지 결제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 회원이 유료서비스/상품의 이용 결과,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의 경우
4)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5. 애플 앱스토어 등 회사에서 직접 환불 이행을 할 수 없는 결제 수단에서는 직접적인 환불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며, 해당 환불 사례는 애플 코리아가 직접 관여해서 처리합니다.


제 24조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중지)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관계법령, 본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사이트 내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타인의 명의, ID,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료서비스를 영업활동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허용하는 범위를 벗어난 이용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위법행위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위법행위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관련 교육 콘텐츠를 포함한 각종 콘텐츠 및 자료 등을 사적 이용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여야 하고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음성서비스를 녹음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 등을 불법적으로 유표, 공유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제1항에서 제6항까지의 회원의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위반 사실을 고지하고 서비스 제공을 1개월간 정지시키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항의 회사의 의사표시는 회원에게 표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한편, 회사의 해제 또는 해지 및 이용 정지에 대해야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8.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만19세 이하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실명인증을 통해 성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실명인증을 받지 않으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 25조 (손해배상)
1.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6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교육 콘텐츠 제공자 또는 서비스 관련 제휴사 등 제3자의 고의/과실로 인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리뷰, 평점 등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교육 콘텐츠 제공자 등을 포함한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행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7조 (서비스의 종료)
1. “회사”는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제3.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서비스” 종료 통지일로부터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앱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30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31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하며, 회원이 늘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통해 공시하고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